차별화 된 망막 센터

최안과는 환자 개개인에 따른 최적화된 맞춤형 진료를 제공합니다.

황반변성과 당뇨망막증과 같은 만성 망막질환의 경우 장기적 이면서도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최안과는 첨단 검사장비 도입과 쾌적한 진료시스템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 따른 최적화된 맞춤형 진료를 제공합니다.

원스톱 망막치료system

최안과의 원스톱 망막치료system은

대학병원에서 시행하는 형광안저촬영, 눈주사 치료 등의 특수검사도 오랜 기다림 없이 시행하여 쾌적한 진료를 제공합니다.

원스톱 망막치료system은

  • 01
    망막전문의 책임 진료
  • 02
    원스톱 진료
  • 03
    경제적인 진료 비용
  • 1

    망막 전문의 진료

    망막전문의 원장이 직접 현재상태 및 치료방법, 시술 및 수술을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꼼꼼하게 진료합니다.

  • 2

    원스톱 진료

    대학병원에서 시행하는 형광안저촬영, 눈주사 치료 등의 특수검사도 오랜 기다림 없이 시행하여 쾌적한 진료를 제공합니다.

  • 3

    경제적인 진료 비용

    만성 망막질환은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경제적으로 많은 비용이 지출됩니다. 최안과는 망막관련 검사 및 시술, 수술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망막질환 진단장비

부산경남 의원급 최초 도입

OPTOS CALIFORNIA (광각 망막 혈관 조영 검사)

1. 유일한 첨단 광각 형광안저촬영 장비
2. 눈 동자를 키우지 않고 200도까지 확인 : 망막 중심부와 주변부까지 망막 이상 확인
3. 주변부 병변 초기 진단과 예방적 치료 가능 : 맥락막 혈관 검사, 출혈 확인으로 조기 치료
*광각형광안저 촬영이란? 형광물질인 조영제를 이용하여 안내 혈류순환의 지연이나 이상, 망막 혈관의 형태적 또는 기능적 이상을 진단하는 검사

Optos (무산동 광각 안저 촬영기)

산동제 투여없이 망막의 주변부까지 (200도) 와이드 영상을 통해 망막의 주변부까지 넓은 범위를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약제에 대한 부작용은 물론 검사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정확한 망막검사가 가능합니다.

cirrus500(OCT) (빛간섭 단층 촬영기)

눈의 망막 및 맥락막 질환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정밀 검사를 가능하게 하며 시신경 섬유 및 시신경유두의 손상을 조기에 발견하여 초기 녹내장을 발견하고 치료를 시작하므로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Angio OCT (망막 혈관 안구 단층 촬영기)

빛의 간섭현상을 이용하여 망막 및 맥락막의 혈액 순환을 촬영하는 검사입니다. 당뇨망막병증, 망막혈관폐쇄, 황반변성, 녹내장 등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을 주고, 조영제의 주입없이 짧은 시간 내에 촬영하기 때문에 환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조영제 없이도 망막 내의 모세혈관의 형태를 볼 수 있어서 황반변성이나 당뇨망막증과 같은 망막질환에 필수적인 검사장비입니다.

FAG (형광 안저 촬영기)

안구 내의 미세한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조영제를 주사한 후 안저를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망막과 더불어 이를 감싸는 맥락막의 혈관구조를 자세히 관찰하여 안구 내 혈류 순환의 이상, 망막 혈관의 이상, 망막세포의 투과성 변화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레이저 광응고술 치료 전 혈류 상태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망막 전위도 검사

빛 자극을 받은 후 나타나는 각막과 망막의 뒷부분인 후극부 사이의 전위 차이를 기록하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는 안저검사를 통해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에 시행하며, 망막에 위치한 빛을 받아들이는 세포들의 전기생리학적 반응과 기능에 대해 평가할 수 있어 망막 기능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